반응형
예능, 드라마, 영화를 볼 때 무슨 플랫폼을 이용하시나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보다는 집콕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집에서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최근 OTT 사용량이 크게 늘어났다고 해요.
OTT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서비스를 말하는 용어입니다.
넷플릭스와 왓챠, 티빙, 웨이브 등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OTT 플랫폼의 양대산맥 왓챠와 넷플릭스를 비교 분석 해볼게요.
넷플릭스 vs 왓챠
1. 콘텐츠
넷플릭스
- 해외 콘텐츠 비중이 높다.
미드나 외국 드라마, 영화
한국 드라마, 영화, 예능 등의 콘텐츠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다양한 장르와 독점 콘텐츠를 제공함 - 콘텐츠 소비 습관 기반의 영상 추천 기술
왓챠
- 아시아권 콘텐츠 비중이 높다.
일본, 아시아 드라마 명작, 고전 콘텐츠
한국 드라마, 영화, 예능 등의 콘텐츠 - HBO 방송사의 작품 감상
체르노빌, 왕좌의 게임 등의 인기 작품 - 사용자 평점 토대의 개인화 추천 기술
2. 요금제
넷플릭스
- 베이직 - 9,500원 (동시 접속자 1명)
- 스탠다드 - 12,000원 (동시 접속자 2명 + HD화질)
- 프리미엄 - 14,500원 (동시 접속자 4명 + UHD화질)
왓챠
- 베이직 - 7,900원 (동시 접속자 1명 + HD화질)
- 프리미엄 - 12,900원 (동시 접속자 4명 + UHD화질)
3. 후기
넷플릭스
- 30일 무료 이용
- 볼 건 많은데 볼 건 없다...
- 풍요 속의 빈곤
왓챠
- 2주 무료 이용
- 이 영화가 없다고? 이 영화가 있다고?
- 이 드라마가 없다고? 이 드라마가 있다고?
넷플릭스의 경우 콘텐츠의 다양성은 좋지만 실속이 없다는 평가가 있고,
왓챠의 경우 콘텐츠 대중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확실히 두 플랫폼의 콘텐츠 색깔이 달라서 겹치지 않고 다른 맛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저는 왓챠, 넷플릭스 모두 이용중이라 비교가 실감이 되는데요.
지금도 만족하지만 앞으로도 좋은 영화, 드라마, 작품들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왓챠 넷플릭스 비교 분석, OTT 양대산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