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망과 일론 머스크
요즘 비트코인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위험한 투자라고 안 좋은 이야기가 많았지만 최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발언과 함께 재평가를 받고 있어요. 그럼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언급
불과 5년전만 해도 수백 달러에 불과했던 비트코인이 올해에만 벌써 70%가 넘게 올랐어요.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을 언급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했습니다.
지난달 28일에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계정의 자기소개란을 #비트코인(#bitcoin)으로 돌연 변경했습니다. 이를 본 투자자들은 머스크의 트윗을 비트코인 매수 신호로 해석해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고, 그 결과 비트코인 가격이 개당 4246만 원까지 상승하는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공개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혀는데요. 테슬라가 15억 달러를 비트코인을 구매했다는 이슈도 상당히 화제였어요.
도지 코인도 언급한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가상화폐인 도지 코인(Dogecoin)의 폭등에도 일조를 했어요.
지난달 28일에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패션 잡지 보그의 표지를 도지 코인 이미지로 합성해 올렸습니다. 이를 본 투자자들이 도지 코인을 사라는 신호로 해석해 매수량이 폭증했어요. 그 결과, 28일 하루에만 무려 800%가 오르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의 전망
비트코인의 기대감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이어 기존 금융업체들과 기업들도 점차 가상화폐를 거래 수단이나 투자 대상으로 보기 시작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미래에는 달러를 대체할 화폐 수단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워낙 크다는 부분에서 투자자들을 향한 경고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017년에도 급등하였다가 대폭락한 사건이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가상화폐는 달러가 가진 국제통화의 지위에는 위협을 가할 수 없다는 비트코인의 달러 대체설에 부정적인 전문가들이 많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최고점을 계속 갱신중인 비트코인, 얼마까지 올라갈까요? 예상보다 5천만 원을 너무 쉽게 돌파해버렸기에 1억 도 정말 말이 안 되는 가격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비트코인 전망과 일론 머스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