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플레이, 쿠팡에서 OTT서비스 출시

반응형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서비스까지 진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지금 함께 알아볼게요.

 

 

쿠팡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출시했습니다.

다른 OTT서비스와는 어떤 차별화된 쿠팡 플레이만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가성비

쿠팡의 와우 멤버십 가입회원이라면 월 2,900원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재 국내 OTT서비스 시장의 최저 가격은 KT의 5,500원이었지만 이보다 최저!

 

2. 멀티프로필

쿠팡 플레이에선 넷플릭스와 비슷하게 계정 1개로 최대 5개의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요.

따라서 하나의 계정으로 기기 5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동시 접속은 4대까지만 가능해요.

 

3. 다양한 콘텐츠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 인기 예능과 드라마는 물론,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최신 미국 TV 시리즈, CNN10, 대교, YBM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입니다.

 

 

쿠팡 플레이의 등장으로 국내 OTT  시장의 판도는?

 

현재 국내 OTT 시장의 대장은 점유율 40%를 가지고 있는 넷플릭스입니다.

그 뒤를 이어 웨이브, 티빙, 시즌, 왓챠 등이 경쟁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쿠팡플레이의 등장으로 판도가 바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쿠팡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는 로켓 와우 회원수는 500만 명이 넘는데요.

이건 국내 이용자 366만 명을 보유한 넷플릭스를 훨씬 넘는 인원이에요.

로켓 와우 회원들이 저렴한 쿠팡 플레이를 모두 가입한다면 쿠팡이 국내 OTT 시장의 대장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 중인 쿠팡

 

쿠팡은 미국 아마존 사업을 벤치마킹하며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주문형 비디오 인터넷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을 따라, 지난 7월에 싱가포르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훅(Hooq)을 인수하며 국내 OTT 서비스 시장의 진출을 준비해 왔어요.

 

실제로 쿠팡의 성장력은 엄청난데요.

이미 2,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해엔 6조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대형마트를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예고편이 던진 떡밥들

넷플릭스 스위트홈은 사람들이 괴물로 변해가는 위기의 순간!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 힘쓰는 아파트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 발

roadgoblin.tistory.com

 

 

왓챠 넷플릭스 비교 분석, OTT 양대산맥

예능, 드라마, 영화를 볼 때 무슨 플랫폼을 이용하시나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보다는 집콕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집에서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최근 OTT 사용량이 크게 늘어났

roadgoblin.tistory.com

반응형

비슷한 사용자분들이 좋아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