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너 아르카나/컵(Cup)

[타로카드 배우기] Eight of Cups : 컵 8번 카드 해석/풀이/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길도깨비입니다.

 

 

 

 

 

 

 

14장의 컵 카드 중

Eight of Cups : 컵 8번 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붉은 옷을 입은 한 남자가 잘 정돈되어 있는 8개의 컵을 뒤로한 채 지팡이를 짚으며 험한 길로 가고 있다. 잘 정돈된 8개의 컵은 그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들어 놓은 것이며, 그는 그것을 버리고 새로운 길을 찾아 떠나는 듯하다. 하지만 그의 붉은 옷에서 단지 다른 길을 찾아 떠나는 것일 뿐, 용기와 힘을 잃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캄캄한 하늘에는 초승달과 만원의 모양이 합쳐진 달이 침울한 표정으로 그를 내려다보고 있다. 이 카드는 컵 5번과 비교할 수 있다. 컵 5번 카드의 주인공은 완전히 망연자실한 모습을 하고 있는 반면, 이 카드의 주인공은 다른 목표를 찾아서 제법 씩씩하게 자신의 길을 떠나는 모습이다. 이 카드의 의미는 실패라고 보기보다는 자신이 버리고 떠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모든 인간관계를 정리하고 싶은 마음, 심적으로 너무나 피곤해서 모든 걸 뒤로하고 휴식을 취하러 떠나는 모습이다. 다른 어떤 제안도 더 이상 소용없다.


 

 

 

 

■ 정방향

  • 포기 - 계획을 포기, 그만두다, 관심을 갖지 않고 마음을 비우다, 노력의 중단
  • 새로움 - 자신에게 맞는 새로운 일을 찾음, 새로운 길을 떠남
  • 좋지 않은 상황 - 낙향, 좌천, 실망, 아쉬움을 남기고 떠남, 칩거하러 들어감

 

 

■ 역방향

  • 경사 - 승진, 끝까지 이뤄냄, 운이 찾아옴
  • 행복 - 큰 행복, 기쁨, 축제, 들뜬 기분
  • 되돌림 - 떠난 사랑이 다시 돌아옴, 복귀, 좋은 쪽으로의 갑작스러운 반전

 

 

■ 키워드

  • 기본 키워드 : 떠나는, 포기하는, 다 버리고 떠나는, 인식의 전환, 겸손
  • 애정 : 포기하는, 애인을 떠나는, 이별
  • 금전 : 금전에 대한 포기, 재산포기
  • 직장 : 무관심, 포기하는, 인식의 전환



반응형

비슷한 사용자분들이 좋아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