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틈새볶음면 :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 도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길도깨비입니다.

 

 

 

 

 

 

 

 

 

 

맵찔이지만 매운 것을 좋아해서 자주 찾는 편인데요.

그래서 틈새라면도 가끔 끓여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이 나왔다네요?

불닭볶음면은 매워서 자주 못 먹지만, 틈새볶음면이 얼마나 매운지 궁금하더라고요.

 

 

 

GS25 편의점에는 없어서 집 근처 동네 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틈새볶음면 도전기 시작해볼게요.

 

 

 

 

 

매운맛의 자부심! 맵부심 : 빨계떡

 

 

틈새라면! 빨계떡으로 유명했죠

10년쯤엔 매장이 많아서 자주 갔었는데 요즘은 잘 안 보이네요.

 

매운맛의 지표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다른 라면을 먼저 가져왔어요.

 

진라면 매운맛 : 2000 SHU

불닭볶음면 : 4404 SHU

열라면 : 5000 SHU

틈새라면 빨계떡 : 8857 SHU

 

아무래도 국물이 없는 불닭볶음면이 틈새라면보다는 낮은 수치로 기록되어있는데요.

틈새볶음면을 먹어 봤을 때 불닭볶음면과 스코빌 지수가 비슷하지 않나 생각해요.

 

 

 

 

 

 

 

나트륨은 역시나 높네요^^;  칼로리는 봉지당 495칼로리예요.

틈새볶음면은 맵부심이 뛰어난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개발한 라면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틈새볶음면이 불닭볶음면 보다 맛있었어요.

 

 

 

 

 

 

■ 조리법 

  • 600ml의 물을 끓인 후 면을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 물 8스푼 정도를 남기고 따라버린 후 액상수프를 넣고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아주세요.
  • 불을 끄고 건더기 수프를 뿌려 잘 비벼 드세요.

 

 

조리법은 큰 차이점이 없어 간단히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2개를 끓였어요~

8스푼 남기고 액상소스를 넣었는데 처음엔 물이 조금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근데 설명대로 30초~1분 정도 약불에 볶아주니까 아주 맛있게 변했어요ㅎㅎ

 

저는 매운맛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하나는 고통스럽게 매운맛! 또 하나는 맛있게 매운맛.

 

틈새볶음면은 후자에 해당되는 거 같아요. 신기하게 매운데 쿨피스 한 모금이면 매운맛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저는 계란과 우유, 쿨피스까지 제대로 전투준비를 하고 먹었습니다ㅋㅋㅋ

아직 2 봉지 남았으니 주말에 또 먹어야겠어요!

 

 

 

 

 

 

 

 

내돈내산 리얼후기:)

반응형

비슷한 사용자분들이 좋아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