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테스트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반응형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오은영 박사님이 출연해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학습상태를 진단하는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가 나왔는데요. 성인애착유형 검사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성인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는 총 36문항의 간단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5분정도입니다. 성인애착유형은 유아기나 어릴때의 가정에서 부모와의 관계로부터 대부분 형성이 되며, 향후 사회생활이나 자녀양육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꼭 한번쯤은 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불안정애착(저항)(양면형) : 자기부정-타인긍정 회피점수 2.33 미만, 불안점수 2.61 이상 나는 남들과 정서적으로 완전히 친밀해지기를 원하지만, 남들은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기를 꺼려하는

typer.kr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시작됩니다.

 

 

총 36문항의 간단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마지막 36번째 질문에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검사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 질문 36

1. 내가 얼마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2.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편이다.
3.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
4. 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편이다.
5. 상대방이 막 나와 친해지려고 할 때 꺼려하는 나를 발견한다.
6. 내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 만큼 그들이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을까봐 걱정된다.
7. 다른 사람이 나와 매우 가까워지려 할 때 불편하다.
8. 나는 나와 친한 사람을 잃을 까봐 걱정이 된다.
9.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이 편안하지 못하다.
10. 나는 종종 내가 상대방에게 호의를 보이는 만큼 상대방도 그렇게 해주기를 바란다.
11. 나는 상대방과 가까워지기를 원하지만 생각을 바꾸어 그만둔다.
12. 나는 상대방과 하나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때때로 나에게서 멀어진다.
13. 나는 다른 사람이 나와 너무 가까워졌을 때 예민해진다.
14. 나는 혼자 남겨질까 봐 걱정이다.
15.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생각과 감정을 이야기하는 것이 편안하다.
16. 지나치게 친해지고자 하는 욕심 때문에 때때로 사람들이 두려워하여 거리를 둔다.
17. 나는 상대방과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
18. 나는 상대방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자주 확인받고 싶어 한다.
19.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비교적 쉽다.
20. 가끔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은 애정과 헌신을 보여줄 것을 강요한다고 느낀다.
21.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기가 어렵다.
22.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때때로 걱정하지 않는다.
23. 나는 다른 사람과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24. 나는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화가 난다.
25. 나는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26. 나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27. 나는 대개 다른 사람에게 내 문제와 고민을 상의한다.
28. 다른 사람과 교류가 없을 때 나는 다소 걱정스럽고 불안하다.
29.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이 편안하다.
30.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이 있지 않을 때 실망하게 된다.
31. 나는 상대방에게 위로, 조언 또는 도움을 요청하지 못한다.
32. 내가 필요로 할 때 상대방이 거절한다면 실망하게 된다.
33. 내가 필요로 할 때 상대방에게 의지하면 도움이 된다.
34. 상대방이 나에게 불만을 나타낼 때 나 자신이 정말 형편없게 느껴진다.
35. 나는 위로와 확신을 비롯한 많은 일들을 상대방에게 의지한다.
36. 상대방이 나를 떠나서 많은 시간을 보냈을 때 나는 불쾌하다.

 

 

성인애착유형검사 결과

테스트 결과에는 회피 점수와 불안 점수가 표시되며, 어떤 유형인지가 아래에 표시됩니다.

주변 반응을 보면 대체로 테스트 결과가 맞는 거 같아요. 저는 가까운 정서적 관계를 맺지 않고 지내는 게 편안하고, 독립심과 자기 충족감을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의지하거나 의지하는 편은 아니라고 나왔네요.

극복 방법도 나와 있으니 좋은 조언으로 참고해야겠어요.

 

▶성인애착유형검사 관련 기사

- '성인 애착 유형검사', 전문가와 상담 필요한 유형은?

 

'성인 애착 유형검사', 전문가와 상담 필요한 유형은? - 제민일보

\'성인애착 유형검사\'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최근 방송된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성인애착유형검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이날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는 6남매를 둔

www.jemin.com

- `성인애착유형검사` 뭐길래... 연애 스타일 확인하는 테스트 `화제`

 

[경북신문] `성인애착유형검사` 뭐길래... 연애 스타일 확인하는 테스트 `화제`

성인애착유형검사

www.kbsm.net

 

오늘은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비슷한 사용자분들이 좋아한 글